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종류와 발급방법, 사용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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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신접종자 수가 점점 늘어나고 접종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가 확대되면서 어떻게 접종완료자를 구분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해결 되었습니다.
코로나19 에방접종대응추진단이 백신 접종을 증명하는 방법으로 종이 증명서와 전자 증명서, 접종 스티커 총 3가지를 제시했습니다.
백신 접종자 접종완료 증명서 종류와 발급방법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. 백신접종 증명서 종류
1) 종이증명서
2) 전자증명서
3) 접종스티커
2.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
1) 종이증명서
- 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: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정부24
- 예방접종센터, 위탁의료기관, 보건소 등 현장발급
- 읍면동 주민센터(7월 1일 부터)
2) 전자증명서
- COOV 앱 설치 > 본인인증 > 사용
3) 접종스티커
-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발급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뒷면에 부착(7월 1일 부터)
3. 사용방법
1) 종이증명서
- 증명서 제시
2) 전자증명서
- 앱 실행 후 QR코드 화면을 제시
3) 접종스티커
- 스트커가 부착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제시
문의 :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상황총괄팀(043-719-7238), 중앙방역대책본부 전략기획팀(043-719-9368)
<자료출처=정책브리핑 https://urly.kr/10tklv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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