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종류와 발급방법, 사용방법 > 웨딩 정보

웨딩박람회 일정 안내

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종류와 발급방법, 사용방법

본문

작성일 글 작성일: 21-07-02 09:41

※ 글 작성일 확인 후 오래 된 글이면 사회적거리두기에 따른 결혼식 최신정보 확인은 이곳에서 ▶


백신접종자 수가 점점 늘어나고 접종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가 확대되면서 어떻게 접종완료자를 구분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해결 되었습니다.

코로나19 에방접종대응추진단이 백신 접종을 증명하는 방법으로 종이 증명서와 전자 증명서, 접종 스티커 총 3가지를 제시했습니다.

백신 접종자 접종완료 증명서 종류와 발급방법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1. 백신접종 증명서 종류

1) 종이증명서

2) 전자증명서

3) 접종스티커


2.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

1) 종이증명서

- 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: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정부24

- 예방접종센터, 위탁의료기관, 보건소 등 현장발급

- 읍면동 주민센터(7월 1일 부터)


2) 전자증명서

- COOV 앱 설치 > 본인인증 > 사용


3) 접종스티커

-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발급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뒷면에 부착(7월 1일 부터)


3. 사용방법

1) 종이증명서

- 증명서 제시


2) 전자증명서

- 앱 실행 후 QR코드 화면을 제시


3) 접종스티커

- 스트커가 부착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제시


문의 :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상황총괄팀(043-719-7238), 중앙방역대책본부 전략기획팀(043-719-9368)


<자료출처=정책브리핑 https://urly.kr/10tklv >


6a7120dcf7a520e4c079afdf4a3668c5_1625186458_262.png
 

2021년 웨딩박람회 일정 확인

Copyright © zzang.co.kr All rights reserved.